티스토리 뷰

목차

    모두들 빨간약들 다아시죠??

    일반적으로 다치거나 상쳐났을때

    아무고민없이 상처에 바르던

    그약.. 누구나 한번은 써본 그약

    바로그 빨간약의 비밀을 아시나요??

     

    오늘 우연히 그비밀을 알게 되었는데요..

    아직까지도 믿어야할지 말아야할지를

    모르겠네요..

     

     

    보시는바와 같이 환부에 직접바르면 안된다고 하네요.

    사진처럼 그 주변에 발라주는거라고 합니다.

     

    실제로 몇달전에 티비에서 한의사가 나와서

    저이야기를 하는걸 봤는데요.

     

    일반적으로 살아오면서 지금까지 알아왔던 상식과

    너무달라서 나름대로 쇼킹했었는데요.

     

    저 빨간약을 상처에 직접 바르지 말라고 하는 이유는

    세포재생이 늦어진다는 이유인데요

    한마디로 상처가 아무는 속도가 늦쳐진다고 하네요.

    그래서 상처에 직접바르지말고 저렇게

    주변에 발라서 2차 감염을 막어주는 역활을

    해줘야 한다고 하네요.

     

    환부주변 자체에도 균이 상당히 많다는거겠죠

     

    여하튼 정말로 어느게 맞는말인지 헷갈리네요

    가끔 티비보다 보면 일반적으로 알고 있던

    상식과 정반대되는 지식들이 나올때가 있는데요

    이럴때마다 정말 헷갈린답니다.

     

    선택은 우리에 몫이니까요...

     

    그리드형
    댓글